MY MENU

Conference Program

제목

2016 가을학술대회 프로그램 및 안내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
2016.10.09
내용

시 간

순 서

9:30-9:40

등 록

9:40-10:00

개회식(B101사회김선웅(광운대)

개회사양현권(한국영어학회 회장), 환영사김용범(프로그램위원장)

10:00?10:50

초청 특강1(B101진행유경애 (중앙대)

Gaining Novel Linguistic Insights via Social Network Analysis

Michał B. Paradowski(Warsaw)

10:50-11:00

휴식

11:00-12:00

특별 워크샵(B101진행김용범 (광운대)

코퍼스 워크숍: BNCweb 소개 및 사용법

정채관(KICE)

12:00-1:00

점심이사회(B101)

1:00-1:30

우수논문상 시상연구윤리교육(B101)

1:30-2:20

초청 특강2(B101진행홍경선(제주대)

Doing neurosyntax with Korean L2 learners of English

박명관(동국대)

2:20-2:30

휴식

 

B101

B105

B106

B107

2:30-4:00

논문발표1: 생략과 섬효과 (이론처리)

진행정영한 (인하공전)

논문발표2: 형태론

(습득처리)

진행황보영식 (성결대)

논문발표3: 화용/담화

(이론습득)

진행안성호 (한양대)

논문발표4: 영어교육 (프로그램 운영/개발)

진행이종근 (목포대)

김재준박명관 (동국대)

Double objects in English revisited

심창용 (경인교대)

Tense shift in Korean-speaking English learners’production

김하진윤영은 (이화여대)

비판 화행에서의 EFL 학습자의 수식어 사용 양상 분석

이영주 (한밭대)

원어민 교수진 강의에서 한국문화에 대한 이해의 중요성 탐색

박종언 (동국대)

Some notes on the anaphoricity of VP ellipsis and sluicing in English

서윤주 (항공대)

항공 예약시스템의 약어 분석

백경숙 (한양여대)

What do they want to know about the author of a book in English speaking discourse communities?

김향숙 (한양대)

탈북학생들을 위한 다문화 영어교육 프로그램의 실행연구

옥성수김수연 (세종대)

영어와 한국어 Wh-의존관계에 작용하는 언어처리요인 영향 차이

 

김상희 (서울대)

Native-like morphology processing by Korean learners of English: Evidence from masked priming experiment

유경애 (중앙대)

Differences in perception and functions between Korean and American English apologies

최시내 (IGSE)

A study on the material development using short stories based on the Text-driven Approach

4:00-4:10

휴식

4:10-5:40

논문발표5: 의미론

(이론습득)

진행문귀선 (한성대)

논문발표6: 영어 처리

진행심창용 (경인교대)

논문발표7: 사회영어학

(문화정체성)

진행유경애 (중앙대)

논문발표8: 

(이론습득)

진행신정아 (동국대)

서혜진신정아 (동국대)

L2 processing of English pronouns and reflexives: Evidence from Eye-movements

정미라최문홍 (전남대)

문장 유의성 판단에 있어서의 주어동사구문의 작용한국인 영어학습자의 사례

안성호이문우 (한양대)

그들을 왜 수업시간에 잠을 자는가?: ‘영포자’ 학생들의 영어 이데올로기

이주원 (명지대)

A new type of resultative construction in English

김용범 (광운대)

On modality and modal auxiliaries in English

유기윤김수연 (세종대)

한국인 EFL학습자들의 영어재귀사 오류 원인 분석

황필아 (경인교대)

중학교 영어 수업의 범교과 컨설팅 사례 분석

성민창김현우 (서울대)

Developmental aspects in L2 Learners’structuring of verb-particle construction: A corpus study of native and non-native argumentative essays

최선주박명관 (동국대)

The acqusition of focus particles in English by Korean L2 learners of English

김랑혜윤 (고려대)

·영 신문 1면 톱뉴스 헤드라인 비교분석

황은미 (한양대)

영작학습에서의 콘코던스가 부착된 피드백의 효과정의적측면을중심으로

김기택 (경인교대)

The acquisition of the English tough construction by L1-Korean adult/child L2 learners and the Fundamental Difference Hypothesis

5:40-6:00

총회(한국영어학회및 폐회식(B101사회심창용(경인교대)

폐회사안성호(조직위원장)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