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영어학회
The Korean Association for the Study of English Language and Linguistics
prevnext (KASELL)
Conference Program
시 간 | 순 서 | |||
9:30-9:40 | 등 록 | |||
9:40-10:00 | 개회식(B101호) 사회: 김선웅(광운대) 개회사: 양현권(한국영어학회 회장), 환영사: 김용범(프로그램위원장) | |||
10:00?10:50 | 초청 특강1(B101호) 진행: 유경애 (중앙대) Gaining Novel Linguistic Insights via Social Network Analysis Michał B. Paradowski(Warsaw대) | |||
10:50-11:00 | 휴식 | |||
11:00-12:00 | 특별 워크샵(B101호) 진행: 김용범 (광운대) 코퍼스 워크숍: BNCweb 소개 및 사용법 정채관(KICE) | |||
12:00-1:00 | 점심, 이사회(B101호) | |||
1:00-1:30 | 우수논문상 시상, 연구윤리교육(B101호) | |||
1:30-2:20 | 초청 특강2(B101호) 진행: 홍경선(제주대) Doing neurosyntax with Korean L2 learners of English 박명관(동국대) | |||
2:20-2:30 | 휴식 | |||
| B101 | B105 | B106 | B107 |
2:30-4:00 | 논문발표1: 생략과 섬효과 (이론, 처리) 진행: 정영한 (인하공전) | 논문발표2: 형태론 (습득, 처리) 진행: 황보영식 (성결대) | 논문발표3: 화용/담화 (이론, 습득) 진행: 안성호 (한양대) | 논문발표4: 영어교육 (프로그램 운영/개발) 진행: 이종근 (목포대) |
김재준, 박명관 (동국대) Double objects in English revisited | 심창용 (경인교대) Tense shift in Korean-speaking English learners’production | 김하진, 윤영은 (이화여대) 비판 화행에서의 EFL 학습자의 수식어 사용 양상 분석 | 이영주 (한밭대) 원어민 교수진 강의에서 한국문화에 대한 이해의 중요성 탐색 | |
박종언 (동국대) Some notes on the anaphoricity of VP ellipsis and sluicing in English | 서윤주 (항공대) 항공 예약시스템의 약어 분석 | 백경숙 (한양여대) What do they want to know about the author of a book in English speaking discourse communities? | 김향숙 (한양대) 탈북학생들을 위한 다문화 영어교육 프로그램의 실행연구 | |
옥성수, 김수연 (세종대) 영어와 한국어 Wh-의존관계에 작용하는 언어처리요인 영향 차이 | 김상희 (서울대) Native-like morphology processing by Korean learners of English: Evidence from masked priming experiment | 유경애 (중앙대) Differences in perception and functions between Korean and American English apologies | 최시내 (IGSE) A study on the material development using short stories based on the Text-driven Approach | |
4:00-4:10 | 휴식 | |||
4:10-5:40 | 논문발표5: 의미론 (이론, 습득) 진행: 문귀선 (한성대) | 논문발표6: 영어 처리 진행: 심창용 (경인교대) | 논문발표7: 사회영어학 (문화, 정체성) 진행: 유경애 (중앙대) | 논문발표8: 구문 (이론, 습득) 진행: 신정아 (동국대) |
서혜진, 신정아 (동국대) L2 processing of English pronouns and reflexives: Evidence from Eye-movements | 정미라, 최문홍 (전남대) 문장 유의성 판단에 있어서의 주어, 동사, 구문의 작용: 한국인 영어학습자의 사례 | 안성호, 이문우 (한양대) 그들을 왜 수업시간에 잠을 자는가?: ‘영포자’ 학생들의 영어 이데올로기 | 이주원 (명지대) A new type of resultative construction in English | |
김용범 (광운대) On modality and modal auxiliaries in English | 유기윤, 김수연 (세종대) 한국인 EFL학습자들의 영어재귀사 오류 원인 분석 | 황필아 (경인교대) 중학교 영어 수업의 범교과 컨설팅 사례 분석 | 성민창, 김현우 (서울대) Developmental aspects in L2 Learners’structuring of verb-particle construction: A corpus study of native and non-native argumentative essays | |
최선주, 박명관 (동국대) The acqusition of focus particles in English by Korean L2 learners of English | 김랑혜윤 (고려대) 한·영 신문 1면 톱뉴스 헤드라인 비교분석 | 황은미 (한양대) 영작학습에서의 콘코던스가 부착된 피드백의 효과: 정의적측면을중심으로 | 김기택 (경인교대) The acquisition of the English tough construction by L1-Korean adult/child L2 learners and the Fundamental Difference Hypothesis | |
5:40-6:00 | 총회(한국영어학회) 및 폐회식(B101호) 사회: 심창용(경인교대) 폐회사: 안성호(조직위원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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